여성화,여성시대,사회여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다운받기
여성화,여성시대,사회여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다운받기
여성화,여성시대,사회여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여성화,여성시대,사회여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Contents
o1
이론적 배경과 문제제기
o2
분석
o3
결론
제1장 이론적 배경과 문제제기
이주여성현황
total
female
male
2008
854,007
480, 136
373,871
1998
167,664
99,813
67,851
제1장 이론적 배경과 문제제기
이주의 여성화: 국경을 넘는 여성의
이주가 남성들보다
증가하고 있는 현상
원인: 돌봄 노동의 상업화
제 3세계 국가의 빈곤한 여성들의
증가
제1장 이론적 배경과 문제제기
이주가 까다로움
동족
지향국가
한국
비자취득의 어려움
여성들이 사회,경제적으로의 결혼
사돈 처음뵙겠습니다.
제2장 프로그램분석
미녀들의 수다
누가 얘기하는가
말해지는 대상
제2장 프로그램분석
말하는 대상
제2장 프로그램분석
누구를 포섭하는가
제2장 프로그램분석
한국전통의 착한 아내, 며느리
제2장 프로그램분석
예쁜여성, 섹시한 여성
사돈처음뵙겠습니다 - 도시에 거주하는 여성들
제3장 배제되는 지점들
구분
결혼이민자 수
총 계(%)
남 자(%)
여 자(%)
93,786(100%)
10,958(100%)
82,828(100%)
서울특별시
24,992(26.6%)
4,574(41.7%)
20,418(24.7%)
경기도
24,143(25.1%)
3,296(30.0%)
20,847(25.2%)
인천광역시
5,721(6.1%)
727(6.6%)
4,994(6.0%)
경상남도
4,822(5.2%)
248(2.3%)
4,574(5.5%)
경상북도
4,349(4.6%)
188(1.7%)
4,161(5.0%)
부산광역시
4,320(4.6%)
432(4.0%)
3,888(4.7%)
충청남도
4,084(4.4%)
211(1.9%)
3,873(4.7%)
전라남도
3,785(4.0%)
72(0.7%)
3,713(4.5%)
전라북도
3,667(3.9%)
139(1.3%)
3,528(4.3%)
충청북고
2,891(3.0%)
189(1.7%)
2,702(3.3%)
대구광역시
2,641(2..8%)
253(2.3%)
2,388(2.9%)
강원도
2,408(2..6%)
133(1.2%)
2,275(2.7%)
대전광역시
2,108(2..2%)
209(1.9%)
1,899(2.3%)
광주광역시
1,643(1.8%)
112(1.0%)
1,531(1.8%)
울산특별자치도
1,464(1.6%)
102(0.9%)
1,362(1.6%)
제주특별자치도
748(0.8%)
73(0.7%)
675(0.8%)
법무부. 2007.. [출입국관리통계연보].
‘사돈처음뵙겠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여성의 거주도시
지역
경상
북도
경상
남도
충청
북도
충청
남도
전라
북도
전라
남도
합계
횟수
5
1
3
2
4
5
20
제3장 배제되는 지점들
결혼 이주여성 국적별 현황-동아시아여성들
제3장 배제되는 지점들
국적
인원(명)
국적
인원(명)
계
66,659
한국계중국인
27,717
러시아
923
중국
13,401
미국
567
베트남
7,426
한국계러시아
100
일본
7,145
호주
29
몽골
1,270
방글라데시
17
우즈베키스탄
890
영국
11
인도네시아
291
파키스탄
5
타이완
255
기타
1,348
2005년 12월 31일
농어업에 종사하는 한국남자와 혼인한
외국여자의 국적별 혼인건수
제3장 배제되는 지점들
2005
2006
국적
계
베트남
중국
필리핀
기타
계
베트남
중국
필리핀
기타
건수
2,885
1,535
964
198
3,525
2,394
718
170
170
243
비율
100.0
53.2
34.1
6.9
5.8
100.0
67.9
20.3
4.8
6.9
통계청. 2007. [2006년 혼인통계 결과]. p15
1회부터 20회까지의 주인공
결혼 이주여성의 출신국
제3장 배제되는 지점들
국가
베트남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캄보
디아
태국
러시아
키르기스스탄
합계
출현
횟수
10
4
2
1
1
1
1
20
제3장. 결론
- 여성적 섹슈얼리티 안에서의 포섭.
결혼여성이민자와 사회적 가치의 상위계층을
차지하는 여성의 섹슈얼리티 재현은 다르다.
결혼여성이민자에 대한 나와 다름을
확인하기
과거에 존재하는 여성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5856&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여성화,여성시대,사회여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여성화,여성시대,사회여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여성화,여성시대,사회여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자료No(pk) : 11065856
여성화,여성시대,사회여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여성화,여성시대,사회여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Contents
o1
이론적 배경과 문제제기
o2
분석
o3
결론
제1장 이론적 배경과 문제제기
이주여성현황
total
female
male
2008
854,007
480, 136
373,871
1998
167,664
99,813
67,851
제1장 이론적 배경과 문제제기
이주의 여성화: 국경을 넘는 여성의
이주가 남성들보다
증가하고 있는 현상
원인: 돌봄 노동의 상업화
제 3세계 국가의 빈곤한 여성들의
증가
제1장 이론적 배경과 문제제기
이주가 까다로움
동족
지향국가
한국
비자취득의 어려움
여성들이 사회,경제적으로의 결혼
사돈 처음뵙겠습니다.
제2장 프로그램분석
미녀들의 수다
누가 얘기하는가
말해지는 대상
제2장 프로그램분석
말하는 대상
제2장 프로그램분석
누구를 포섭하는가
제2장 프로그램분석
한국전통의 착한 아내, 며느리
제2장 프로그램분석
예쁜여성, 섹시한 여성
사돈처음뵙겠습니다 - 도시에 거주하는 여성들
제3장 배제되는 지점들
구분
결혼이민자 수
총 계(%)
남 자(%)
여 자(%)
93,786(100%)
10,958(100%)
82,828(100%)
서울특별시
24,992(26.6%)
4,574(41.7%)
20,418(24.7%)
경기도
24,143(25.1%)
3,296(30.0%)
20,847(25.2%)
인천광역시
5,721(6.1%)
727(6.6%)
4,994(6.0%)
경상남도
4,822(5.2%)
248(2.3%)
4,574(5.5%)
경상북도
4,349(4.6%)
188(1.7%)
4,161(5.0%)
부산광역시
4,320(4.6%)
432(4.0%)
3,888(4.7%)
충청남도
4,084(4.4%)
211(1.9%)
3,873(4.7%)
전라남도
3,785(4.0%)
72(0.7%)
3,713(4.5%)
전라북도
3,667(3.9%)
139(1.3%)
3,528(4.3%)
충청북고
2,891(3.0%)
189(1.7%)
2,702(3.3%)
대구광역시
2,641(2..8%)
253(2.3%)
2,388(2.9%)
강원도
2,408(2..6%)
133(1.2%)
2,275(2.7%)
대전광역시
2,108(2..2%)
209(1.9%)
1,899(2.3%)
광주광역시
1,643(1.8%)
112(1.0%)
1,531(1.8%)
울산특별자치도
1,464(1.6%)
102(0.9%)
1,362(1.6%)
제주특별자치도
748(0.8%)
73(0.7%)
675(0.8%)
법무부. 2007.. [출입국관리통계연보].
‘사돈처음뵙겠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여성의 거주도시
지역
경상
북도
경상
남도
충청
북도
충청
남도
전라
북도
전라
남도
합계
횟수
5
1
3
2
4
5
20
제3장 배제되는 지점들
결혼 이주여성 국적별 현황-동아시아여성들
제3장 배제되는 지점들
국적
인원(명)
국적
인원(명)
계
66,659
한국계중국인
27,717
러시아
923
중국
13,401
미국
567
베트남
7,426
한국계러시아
100
일본
7,145
호주
29
몽골
1,270
방글라데시
17
우즈베키스탄
890
영국
11
인도네시아
291
파키스탄
5
타이완
255
기타
1,348
2005년 12월 31일
농어업에 종사하는 한국남자와 혼인한
외국여자의 국적별 혼인건수
제3장 배제되는 지점들
2005
2006
국적
계
베트남
중국
필리핀
기타
계
베트남
중국
필리핀
기타
건수
2,885
1,535
964
198
3,525
2,394
718
170
170
243
비율
100.0
53.2
34.1
6.9
5.8
100.0
67.9
20.3
4.8
6.9
통계청. 2007. [2006년 혼인통계 결과]. p15
1회부터 20회까지의 주인공
결혼 이주여성의 출신국
제3장 배제되는 지점들
국가
베트남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캄보
디아
태국
러시아
키르기스스탄
합계
출현
횟수
10
4
2
1
1
1
1
20
제3장. 결론
- 여성적 섹슈얼리티 안에서의 포섭.
결혼여성이민자와 사회적 가치의 상위계층을
차지하는 여성의 섹슈얼리티 재현은 다르다.
결혼여성이민자에 대한 나와 다름을
확인하기
과거에 존재하는 여성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5856&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여성화,여성시대,사회여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여성화,여성시대,사회여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여성화,여성시대,사회여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자료No(pk) : 11065856
댓글
댓글 쓰기